내장산 단풍시기 단풍축제
어느덧 가을 산이 절경을 이루고 있는 요즘입니다. 오색 빛깔로 물든 가을 산의 매력 중 오늘은 내장산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남 5대의 명산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내장산은 우리나라의 8번째 국립공원입니다. 내장산의 봉우리의 높이는 700m 내외지만 봉우리 정상은 저마다 독특한 기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호남의 금강으로 불리던 내장산은 원래 본사인 영은사의 이름을 따서 영은산으로 불리다가 산 안에 감춰진 것이 무궁무진하다는 뜻으로 안(내) 감출 (장)을 써서 내장산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내장산 축제시기
내장산의 단풍은 10월말에서 11월초에 절경을 이룹니다.
내장산 탐방코스 추천
자연관찰로코스
어린이나 노약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난이도 (하)의 자연관찰로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곳은 우리나라 국립공원 중 최초로 조성된 자연관찰로로써 산행초보들에게 적합한 코스입니다.
원적골자연관찰코스는 일주문을 통과하여 내장사를 지나 원적암-사랑의 다리-벽련암-일주문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약 3.9km 구간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20분 코스입니다. 주변 자연 경관이 풍부하고 완만한 등산로로 자연 경관을 관찰하고 탐방하기에 적합합니다.
원적골 자연관찰로 주요볼거리
사진출처-국립공원공단 (순서대로-500년된비자나무-사랑의 다리-계단정상이정표-서래봉과 백련암-평탄한 길)
내장산 전망대 코스
이 코스 또한 난이도 (하)로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기에 노약자나 어린이와 함께 등산하기에 적합합니다. 이 코스를 따라가다보면 천연기념물91호로 지정된 굴거리나무군락지를 볼 수 있습니다. 거리는 1.8km로 소요시간은 50분 정도라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케이블카로 이동할 수 있기에 내장산의 모습을 내려다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약 5분의 소요시간이 있는 케이블카에서 내려 굴거리나무군락지 옆의 탐방로를 통해 전망대까지 약 7분이면 닿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 (하)단계의 코스는 물론 장장6시간에서 시간에 걸친 등산코스도 있답니다. 일반인이 접근하기에는 쉽지않은 코스이니 난이도 (상)단계의 코스는 국립공원공단 내장산편에서 확인해 보시고 오늘은 가벼운 등산 탐방로를 추천해 드립니다.
정읍 맛집 추천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정읍 맛집 소개 또한 빠질 수 없겠네요.
대표적인 맛집중 정읍시청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추천된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갈비박스 |
|
*미리네 청국장 |
|
*산가네 정읍국밥 |
이 가을이 가기전 쪽물들인 옷감으로 알록달록 색깔옷 입은 가을산의 매력에 한 번 빠져보세요.
내장산의 아름다운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늦기전에 정읍으로 출발해 보시기 바랍니다.
(內)